사회 분류
박닌 도시 계획의 하이라이트
컨텐츠 정보
- 1,305 조회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건설) - 박닌성은 2030년 이전에 1등급 도시 지역과 중앙 운영 도시가 되는 것을 목표로 많은 주목할만한 도시 계획의 시행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박닌은 다중심 도시 클러스터 모델에 따라 개발되며, 박닌시, 투손시, 티엔두현을 중심으로 1번 국도, 18번 국도, 즈엉 강변의 3개 경제 개발 통로를 따라 개발됩니다.
현대공업도시를 목표로
박닌성의 중요한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2045년까지 박닌 도시 마스터 플랜을 조정하도록 총리의 승인을 받았다는 것입니다(2023년 6월 20일자 결정 728/QD-TTg에 따라). 결정에 따르면 박닌 도시계획은 박닌시, 투손시, 꾸에보 타운, 티엔두현, 옌퐁현 등 5개 행정 구역을 포함하는 성의 핵심 도시 지역으로 총 면적은 약 49,137개이다. 헥타르.
계획에 따르면 박닌 도시 지역은 대중 교통 시스템 개발을 위한 모델과 관련된 7개 도시 개발 초점을 포함하여 하노이 수도 지역과 관련된 다중 센터, 도시 클러스터 모델에 따라 개발될 것입니다. 도시 개발 계획을 위해 교통 허브를 인구 집중 지점으로 삼습니다. 거기에서 1번 국도, 18번 국도, 즈엉(Duong) 강과 까우(Cau) 강 통로를 따라 세 가지 주요 개발 통로와 함께 분산 교통 시스템(TOD)이 형성되었습니다.
동시에 새로운 산업 단지를 제공하는 도시 지역과 기능적 서비스 지역이 이러한 통로를 따라 형성되어 도심 및 산업 단지와 연결됩니다.
박닌(Bac Ninh) 도시 지역은 박닌(Bac Ninh)시, 투 손(Tu Son) 시, 퀘보(Que Vo) 타운, 티엔 두(Tien Du) 지구, 옌퐁(Yen Phong) 지구 등 5개 행정 단위를 포함하는 핵심 도시 지역으로 계획됩니다.
제안된 공간 개발 방향에 따르면 박닌의 중앙 집중식 도시 개발 모델은 세 가지 주요 기둥을 기반으로 합니다. 스마트하고 현대적인 도시 지역; 도시는 문화와 유산을 결합하여 이상적인 생활 공간을 창조합니다. 녹색과 지속 가능한 도시 지역. 이 계획은 또한 4번 순환도로, 즈엉 강 고가도로, 18번 국도 및 도시 철도 업그레이드와 같은 주요 프로젝트를 통해 교통 인프라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지역을 통과하는 국가교통로, 지방도로, 도시지역을 연결하는 도로 등 주요 교통축을 형성합니다.
도로망은 지역간 연결축, 도권연결축, 도시연결축, 도시지역간 연결축을 구축하고, 이에 중점을 두고 도로망을 구축한다. 박닌(Bac Ninh) 중앙 도시 지역의 폐쇄 벨트로 하노이 수도권 및 주변 지방 계획에서 도시 철도 시스템과 연결되어 현대적이고 진보된 방향으로 상호 연결되는 철도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지역의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여객 운송 및 물품 유통.
동시에 대규모 상업 및 서비스 센터, 내륙 항구, 물류와 관련된 새로운 역을 건설합니다. 철도를 따라 도시 공간을 효과적으로 개발합니다(TOD 모델).
오늘날 박닌은 경제적 이익을 가져올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문명적이고 현대적인 이미지를 조성하는 데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박닌 도시 마스터 플랜 외에도, 성은 2050년 비전을 포함하는 2021~2030년 박닌 지방 계획(2023년 9월 18일자 결정 1589/QD-TTg)에 대해 총리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 이 계획은 박닌을 첨단 기술, 고품질 서비스 및 생태 농업의 중심지인 현대 산업 지역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성은 전자, 정보기술, 기계공학, 자동차 등 기간산업 육성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게다가 박닌은 산업단지, 첨단기술단지, 신도시 개발도 촉진할 예정이다.
박닌 건설부 국장 Nguyen Viet Hung은 건설전자신문 기자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일반 계획을 구체화하기 위해 박닌성은 구역 설정 계획의 준비와 승인을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계획은 도시 지역의 각 영역의 기능, 공간 및 건축을 구체적으로 결정하여 개발의 동기화와 조화를 보장합니다.
현재까지 성에서는 기본적으로 26/26 도시 구획 계획을 완료했으며 가까운 시일 내에 승인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자 유치 및 프로젝트 건설에 유리한 조건을 조성하기 위한 세부 계획도 신속하게 실행되고 있습니다.
환경 보호에 중점을 두고 녹색 도시 지역을 개발합니다.
스마트 도시개발 - 녹지공간
위의 계획 외에도 박닌은 도시 계획에서 다음과 같은 많은 다른 주요 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1인당 평균 녹색 나무 비율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환경 보호 및 녹지 공간 개발에 중점을 둔 녹색 도시 개발이 가능합니다. 2030년까지 15m2. 사람들의 삶의 질과 정부 운영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도시 관리에 정보 통신 기술을 적용하여 스마트 도시를 건설합니다. 새로운 문화 형태의 발전을 위한 조건을 조성하는 동시에 전통적인 문화적 가치를 보존하고 장려합니다.
앞서 2024년 첫 6개월 동안의 사회경제적 발전 상황에 대한 인상적인 결과를 발표한 기자회견에서 박닌성 인민위원회 Vuong Quoc Tuan 상임부위원장은 "박닌성은 위험을 최소화하면서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양하고 역동적인 경제를 구축합니다. 도는 재도약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여건을 마련하고 있으며, 가까운 시일 내에 중앙직할시로 거듭나기 위한 전제를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도시 계획의 하이라이트를 통해 박닌은 1급 도시 지역이자 중앙 운영 도시가 되겠다는 목표를 점차 실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개발은 경제적 이익을 가져올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문명화되고 현대적인 박닌의 이미지를 창출하는 데에도 기여합니다.
그러나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주정부가 계획을 실행하고 지역사회와 기업의 참여를 동원하는 노력을 계속해야 합니다. 정치 체제와 국민 모두의 합의와 결단은 박닌이 발전 경로에서 성공하는 데 중요한 요소가 될 것입니다.

박닌은 다중심 도시 클러스터 모델에 따라 개발되며, 박닌시, 투손시, 티엔두현을 중심으로 1번 국도, 18번 국도, 즈엉 강변의 3개 경제 개발 통로를 따라 개발됩니다.
현대공업도시를 목표로
박닌성의 중요한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2045년까지 박닌 도시 마스터 플랜을 조정하도록 총리의 승인을 받았다는 것입니다(2023년 6월 20일자 결정 728/QD-TTg에 따라). 결정에 따르면 박닌 도시계획은 박닌시, 투손시, 꾸에보 타운, 티엔두현, 옌퐁현 등 5개 행정 구역을 포함하는 성의 핵심 도시 지역으로 총 면적은 약 49,137개이다. 헥타르.
계획에 따르면 박닌 도시 지역은 대중 교통 시스템 개발을 위한 모델과 관련된 7개 도시 개발 초점을 포함하여 하노이 수도 지역과 관련된 다중 센터, 도시 클러스터 모델에 따라 개발될 것입니다. 도시 개발 계획을 위해 교통 허브를 인구 집중 지점으로 삼습니다. 거기에서 1번 국도, 18번 국도, 즈엉(Duong) 강과 까우(Cau) 강 통로를 따라 세 가지 주요 개발 통로와 함께 분산 교통 시스템(TOD)이 형성되었습니다.
동시에 새로운 산업 단지를 제공하는 도시 지역과 기능적 서비스 지역이 이러한 통로를 따라 형성되어 도심 및 산업 단지와 연결됩니다.

박닌(Bac Ninh) 도시 지역은 박닌(Bac Ninh)시, 투 손(Tu Son) 시, 퀘보(Que Vo) 타운, 티엔 두(Tien Du) 지구, 옌퐁(Yen Phong) 지구 등 5개 행정 단위를 포함하는 핵심 도시 지역으로 계획됩니다.
제안된 공간 개발 방향에 따르면 박닌의 중앙 집중식 도시 개발 모델은 세 가지 주요 기둥을 기반으로 합니다. 스마트하고 현대적인 도시 지역; 도시는 문화와 유산을 결합하여 이상적인 생활 공간을 창조합니다. 녹색과 지속 가능한 도시 지역. 이 계획은 또한 4번 순환도로, 즈엉 강 고가도로, 18번 국도 및 도시 철도 업그레이드와 같은 주요 프로젝트를 통해 교통 인프라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지역을 통과하는 국가교통로, 지방도로, 도시지역을 연결하는 도로 등 주요 교통축을 형성합니다.
도로망은 지역간 연결축, 도권연결축, 도시연결축, 도시지역간 연결축을 구축하고, 이에 중점을 두고 도로망을 구축한다. 박닌(Bac Ninh) 중앙 도시 지역의 폐쇄 벨트로 하노이 수도권 및 주변 지방 계획에서 도시 철도 시스템과 연결되어 현대적이고 진보된 방향으로 상호 연결되는 철도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지역의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여객 운송 및 물품 유통.
동시에 대규모 상업 및 서비스 센터, 내륙 항구, 물류와 관련된 새로운 역을 건설합니다. 철도를 따라 도시 공간을 효과적으로 개발합니다(TOD 모델).

오늘날 박닌은 경제적 이익을 가져올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문명적이고 현대적인 이미지를 조성하는 데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박닌 도시 마스터 플랜 외에도, 성은 2050년 비전을 포함하는 2021~2030년 박닌 지방 계획(2023년 9월 18일자 결정 1589/QD-TTg)에 대해 총리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 이 계획은 박닌을 첨단 기술, 고품질 서비스 및 생태 농업의 중심지인 현대 산업 지역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성은 전자, 정보기술, 기계공학, 자동차 등 기간산업 육성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게다가 박닌은 산업단지, 첨단기술단지, 신도시 개발도 촉진할 예정이다.
박닌 건설부 국장 Nguyen Viet Hung은 건설전자신문 기자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일반 계획을 구체화하기 위해 박닌성은 구역 설정 계획의 준비와 승인을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계획은 도시 지역의 각 영역의 기능, 공간 및 건축을 구체적으로 결정하여 개발의 동기화와 조화를 보장합니다.
현재까지 성에서는 기본적으로 26/26 도시 구획 계획을 완료했으며 가까운 시일 내에 승인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자 유치 및 프로젝트 건설에 유리한 조건을 조성하기 위한 세부 계획도 신속하게 실행되고 있습니다.

환경 보호에 중점을 두고 녹색 도시 지역을 개발합니다.
스마트 도시개발 - 녹지공간
위의 계획 외에도 박닌은 도시 계획에서 다음과 같은 많은 다른 주요 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1인당 평균 녹색 나무 비율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환경 보호 및 녹지 공간 개발에 중점을 둔 녹색 도시 개발이 가능합니다. 2030년까지 15m2. 사람들의 삶의 질과 정부 운영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도시 관리에 정보 통신 기술을 적용하여 스마트 도시를 건설합니다. 새로운 문화 형태의 발전을 위한 조건을 조성하는 동시에 전통적인 문화적 가치를 보존하고 장려합니다.
앞서 2024년 첫 6개월 동안의 사회경제적 발전 상황에 대한 인상적인 결과를 발표한 기자회견에서 박닌성 인민위원회 Vuong Quoc Tuan 상임부위원장은 "박닌성은 위험을 최소화하면서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양하고 역동적인 경제를 구축합니다. 도는 재도약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여건을 마련하고 있으며, 가까운 시일 내에 중앙직할시로 거듭나기 위한 전제를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도시 계획의 하이라이트를 통해 박닌은 1급 도시 지역이자 중앙 운영 도시가 되겠다는 목표를 점차 실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개발은 경제적 이익을 가져올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문명화되고 현대적인 박닌의 이미지를 창출하는 데에도 기여합니다.
그러나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주정부가 계획을 실행하고 지역사회와 기업의 참여를 동원하는 노력을 계속해야 합니다. 정치 체제와 국민 모두의 합의와 결단은 박닌이 발전 경로에서 성공하는 데 중요한 요소가 될 것입니다.
관련자료
-
링크
-
이전
-
다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