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닌뉴스
사회 분류

MV '정상에 오르다'와 제안

작성자 정보

컨텐츠 정보

본문

MV '정상에 오르다'와 제안
가수 호아 민지의 MV '박 블링(박닌)'이 공개된 지 불과 24시간 만에 여러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고, 유튜브에서 1위 트렌드 곡을 차지했습니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5일 만에 조회수 1,600만회에 육박, 좋아요 60만 개 이상, 댓글 4만 개에 달했다. MV의 매력은 현재로선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크다고 할 수 있다.
 
MV에서 잘라낸 이미지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 공연예술국장인 인민예술가 쉬안 박은 개인 페이지에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방금 \"박보링\"을 봤습니다. / 호아와 멋진 쉬안힌 / 안힌 촬영... 세상에 / 호아는 예쁘고 노래도 잘합니다... 진정한 박닌 사람입니다.

이는 노련한 예술가이자 관객이자 심지어 국가 공연예술 관리기관의 수장의 발언이기도 합니다. 이는 제작진은 물론, 이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사람들, 공간, 그리고 이미지들에게도 영광스러운 일입니다.

2025년 3월 1일에 발매되자마자 MV Bac Bling은 많은 칭찬과 함께 신문에 대대적으로 실렸습니다. 이 뮤직비디오는 귀를 사로잡는 노래 때문만은 아니라, 풍부한 유산과 음악 시장에서의 뛰어난 '반짝임'을 지닌 고국의 이미지 때문에 하나의 문화 현상으로 떠올랐다고 여겨진다. 이 노래는 가수 호아 민지, 음악가 투안 크라이, 아티스트 쑤언 힌이 협업하여 만든 노래로, 모두 박닌 출신입니다. MV는 박닌성의 유명한 유산을 소개합니다.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문화적 주체가 그 유산이 풍부한 공간에 여전히 살고 있기 때문에 문화 유산은 더욱 가깝고 생동감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바로 뮤직비디오를 생동감 있고, 감명적이며, 폭발적으로 만드는 핵심입니다.

박닌성에만 문화유산이 풍부한 지역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박닌의 장점은 호아민지처럼 \"도전\"할 용기가 있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녀는 언론을 통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뮤직비디오는 \"마을 전체\"가 함께 만들었고, 3일간 마을에서 촬영했습니다. 배우들의 급여는 많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영감을 어떻게 창출하고 배우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지 아는 것입니다. 그리고 바로 그 \"노하우\" 덕분에 MV가 현재 매우 빠르게 \"정상에 오를\" 수 있었습니다.

어떤 면에서 이러한 성공은 소유자들에게 YouTube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냅니다. 더 큰 것은 그녀가 \"깊은 감사와 애정\"을 갖고 있는 땅을 홍보하는 것입니다.

호아민지처럼 고향을 사랑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Bac Bling과 같은 MV를 만드는 데 필요한 소재를 판매하는 곳은 드물지 않습니다. 탄호아 성은 두 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지방 중 하나입니다. 문제는 그것을 실행할 용감한 사람이 충분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전에도 비슷한 프로젝트가 있었지만, \"고국의 유산과 아름다움에 대한 단순하지만 진지한 감정\"만으로는 MV가 대중의 애정을 얻을 만큼의 아이디어와 투자는 부족했을 것이다.

또 다른 문제는 오랫동안 유튜브에서 수익을 창출할 목적으로 투자한 많은 뮤직비디오가 기본적으로 어리석고 불쾌한 트렌드를 따른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호아민지의 뮤직비디오만큼 조회수, 좋아요, 댓글이 많지는 않습니다. 이 뮤직비디오는 소셜 네트워크에서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방법에 대한 제안입니다.

우리는 문화산업의 강력한 발전을 옹호하고 있습니다. 이 뮤직비디오는 문화산업의 성과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것으로 볼 수 있다. 배우는 것이 가치있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글


최근글


새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