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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리띠 졸라매는 베트남 소비자들, 소매업계 실적 ‘직격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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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드비나=호치민, 투 탄(Thu thanh) 기자] 베트남 소비자들이 올들어 장기화된 고물가에 지갑을 닫기 시작하면서 소매업계가 극심한 수요난에 직면하고 있다.상반기 베트남의 소비자물가지수는 전년동기대비 4.08% 상승하며 4%대 물가상승률이 고착화되는 모습을 보였다.시장조사업체 닐슨IQ베트남(NielsenIQ Vietnam)이 최근 내놓은 1분기 소비자 설문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경제 불확실성에 따라 소비자 대부분이 씀씀이를 줄였던 것으로 확인됐다.소비자 지출절감 항목중에서는 ‘가정에서 식사’ 응답 비율이 62%로 전분기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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